생존기

겨울의 끝과 마지막 승진

싱글맨 2025. 2. 28. 10:57
반응형

겨울이 끝났다. 지난 가을, 교육의 시작과 함께 월동준비에 들어갔던 잠시 쉬어가는 시절은 끝났다. 새로운 임무가 부여되었고, 운영중인 사업과 소속 기관에서 리더 포지션에 들어갔다. 직원으로서의 마지막 승진을 했다. 사람들은 겨울이 가고 봄이 왔다고 하겠지만, 그건 사실과 다르다. 봄이 온 것 같지 않은 봄이 끝나고, 이제 공식적으로 여름이 시작되었다. 새로운 경쟁 체제가 이미 굴러가고 있다. 이제 학습과 연구의 시간이 지나고, 영업과 매출의 시기가 왔다는 의미다. 지금까지가 포석과 진법이었다면, 3월부터 펼쳐지는 것은 전투다. 작전 투입이 임박했다.

승진을 했다는 것은 의사결정에 남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어졌다는 뜻이다. 다른 사람을 무시할 수 있다는 뜻이 아니다. 오히려 반대로 그 어느 때보다 신경을 써야 하지만, 더 중요한 일이 있다는 의미가 크다. 나는 얼마나 빨리 고객 대응을 할 수 있는가. 원격 환경이나 멀티태스킹 환경에서도 적어도 같은 수준의 고객 대응을 할 수 있는가. 

커리어 관점에서는 인더스트리가 바뀌는 것을 의미한다. 직장과 지역과 인더스트리를 동시에 바꾸는 것은 아주 확률이 떨어지는 일이다. 나는 먼저 인더스트리를 바꾸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  
 

반응형